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얼터드 카본> "영생은 가능하다 ?! 어떻게 ?!"

by 푸른구미호 2020. 2. 17.
반응형


얼터드 카본

SF , 스릴러, 범죄


01.

미래 영생이 가능한 세계

얼터드 카본


감독 : 라에타 칼로그리디스
주연 : 다조엘 킨나만, 제임스 퓨어포이, 마사 히가레다 , 르네 엘리스 골즈베리 등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시즌1 10화

 

 

300년 후 신기술로 변한 미래의 모습 , 언보이 족 마지막의 생존자인 타케시 코바치는 억만장자에게 

자신의 자살사건을 수사해 달라며 의뢰를 받게 되면서 그의 죽음에 비밀과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

 


02.

배우

조엘 킨나만


주인공 조엘 킨나만은 스웨덴 배우로 79년생 입니다. 하지만 특이한 건 미국의 배우 이기도 한데요 복수 국적자라고 하네요!! 처음 태어나 자국이었던 스웨덴에서 데뷔하고 활동을 했는데요 2011년부터 미국 드라마 <더 킬링>이라는 작품을 시작하면서 미국에서 활동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 국내에서 유명한 작품으로는 <다크 아워> , <세이프 하우스> <수어사이드 스쿼드 > <하우스 오브 카드>등 굵직한 작품에 등장하며 자신을 알리게 되었고 18년 <얼터드 카본>에서 주인공 타케시 코바치 역을 맡으며 주연으로서도 활약 중입니다. 돌아오는 시즌2에서는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03.

줄거리

※스포 X


300년후 엄청난 기술발전으로 인간이 꿈꿀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게 됩니다. 인간의 목뒤에 작게 난 상처는 바로 의식 저장소라는 것이었습니다, 온전하면 인간은 어떤 육체로든 이동할 수 있었고 영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었죠 , 한마디로 육체의 죽음은 죽음이 아니고 저장소 손상이 완벽한 죽음이라는 것!!

한남자가 눈을 뜬곳은 엘커트레즈 교도소 , 그의 이름은 타케시 코바치 였는데요 그는 과거 250년 혁명조직 엔보이의 리더였습니다. 그는 의문도 모른채 부활해서 잠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그 교도소의 사람들은 보통 죽기 전 죄를 지었고 복역 기간을 끝나 육체의 재고로 다시 깨어나 사회로 나가는 것을 대기하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죄를 다 지은 사람만 있는 것은 아니었고 사고로 사망한 사람은 무료로 몸을 제공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무료 제공이기 때문에 의식의 나이와 다른 상태의 몸을 받기가 일쑤였죠 (재고떨이) 돈을 내야만 정확한 몸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의 장사…. 어린아이가 늙은 사람의 몸에 들어가도 하고 남자가 여자 몸으로 들어가기도 했죠 ㅠㅠ 이렇게 다른 사람 육체를 받은 사람들은 간혹 정신분열을 겪기도 했습니다. 돈많은 사람들은 그냥 일정 시간마다 정신 데이터를 백업해 사고를 대비하기도 하는 편한 방법을 사용하기도 했죠 , 어느날 사건이 발생합니다. 바로 한 무드셀라(제일 장수한 사람)의 죽음이었습니다.절대 죽을 수 없다던 신과 가까운 그의 죽음은 사회에 파장을 일으키게 됩니다. 바로 이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부활한 남자 타케시 코바치였죠 그리고 그를 부활한 사람은 ~!!!

팽크 로프트 바로 죽음을 맞이한 무드셀라였습니다.  죽었다고 생각했던 이 인물은 바로 호신용으로 생체 보안 금고에 의식을 저장해서 보관해 두었던 것이죠 그래서 다시 부활~! 뱅크로프트는 타케시에게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달라고 하고 많은 돈과 그의 자유권을 보장하는 딜을 하게 됩니다 , 과연 전설의 타케시는 팽크 로프트의 죽음을 밝혀내고 자신의 자유를 찾을 수 있을까요

얼터드 카본이었습니다.


04.

시리즈 소개 & 감상평


드라마 <얼터드 카본>은 현재 시즌1 총 10부작이 끝난 상태입니다. 그리고 곧!!! 2월 시즌2가 개봉 예정 중이라고 하는 핫 소식이 기다리고 있네요 , 하지만 ㅠㅠ 시즌1에서 활약했던 주인공 조엘이 타케시 역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즌2에서는 어벤저스의 팔콘으로 잘 알려진 안소니 마키가 연기한다고 하니 슬프지만 ㅠㅠ 그래도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얼터드 카본의 내용 자체가 육체는 어디든 이동 가능한 설정이라 이야기를 이어가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하네요 ,  그리고 얼터드 카본은 2002년 리처드 K 모건이 쓴 하드보일 사이버 펑크 SF 소설이 원작이라는 점!!! 이미 책으로도 탄탄한 SF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라고 하니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얼터드 카본은 아주 먼 미래의 기술이 진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고 있으면 저럴 수 있겠구나,,,,하는 우리가 상상하고 바라 왔던 것들을 드라마로 보여주게 됩니다. 소중한 사람이 죽었지만 다른 육체로 부활해서 다시 만나는 장면 등을 보고 있지만 ㅠㅠ 좀 더 빨리 저런 기술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네요 , 그리고 빠질수 없는 ㅠㅠ 부자들의 특권...빈부의 격차는 미래에도 드러나 안타깝기도 했지만 그런장치들이 있어 좀더 몰입감을 가질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무료로 몸을 제공하지만 제대로 된.... 몸을 받기 위해선 합당한 돈을 내야 하는 점이 참... 씁쓸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 하지만 탄탄한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만큼 스토리면에서는 흠잡을 곳 없이 깔끔하게 흘러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인공 역시 캐스팅을 잘해서 더욱 빛났던거 같네요 ,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띵작!!!이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아직 보신 분이 없다면 꿀잼 강추드리니 꼭~~~~ 시간 내서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