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킹덤 "워킹데드를 대적하는 한국판 좀비드라마"

by 푸른구미호 2020. 2. 11.
반응형

 


킹덤

공포, 정치, 한국 드라마


01.

한국 사극 좀비 대작

이건 진짜다!


감독 : 김은희 , 김성훈
주연 : 주지훈 , 류승룡, 배두나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시즌1

 

역병으로 혼란 속으로 빠져 들어간 조선, 이 역병의 근원을 찾기 위해 궁으로 돌아간 왕세자 창이는 역병과 다른 음모를 발견하게 된다. 한국판 좀비 드라마 / 미스터리 스릴러 , 과연 창이는 역병의 근원과 왕궁에 퍼져버린 음모를 막아낼 수 있을까


02.

배우

주지훈


주지훈은 지인 권유로 찍은 프로필 사진을 친구가 잡지사로 보내 잡지사에서 캐스팅하여 모델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탑급 모델이었으며 GQ에서 거의 매달 화보를 찍을 정도로 인기 있었다고 하네요 , 그의 본격적인 데뷔작은 드라마 `궁`이였는데요 연기 경력은 없었지만 귀공자 같은 고급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그 배역에 딱 맞았다고 합니다. 

궁 드라마는 그의 인생을 바꿔놓는 히트작이 되었지만 09년 안타까운 마약사건이 발생하면서 자숙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잘못한 건 잘못한 거!!!) 하지만 재판부에서는 약 회수가 많지 않고 다른 범죄 전력이 없으며 깊이 반성해 정상 참작되어 형이 많이 줄었다고 하네요 , 방송국에서도 출연 금지 연예인으로 지정되어 최근에서야 다 풀렸습니다.

군 제대 후 자숙의 시간을 가지고 `다섯 손가락` 드라마를 시작으로 `신과 함께` , `암수 살인` , `아수라`등 연속 작품들이 흥행을 하면서 다시 주연 배우로 재기를 하였습니다. 넷플릭스로 돌아온 주지훈 과연 흥행 성공을 이루어 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03.

줄거리

※스포 X


현재 왕보다 권력이 강하다고 평가받는 혜원 조 씨 가문.....

혜원 조씨 조학수대감

조학수 대감은 왕을 두창(역병)에 걸리게 하여 강녕전을 마음대로 폐쇄해 버리고 그의 딸(중전)과 조선을 삼키기 위해 음모를 준비하게 됩니다. 매일 밤 왕의 침소에는 시체들이 실려나가게 되고 왕은 이미 죽었다는 소문과 멀쩡하다는 소문 등이 나돌면서 더 혼란으로 빠지게 됩니다. (이미 좀비로 변해 있죠 ㅠ)

세자 창이는 계속 왕의 안위를 걱정하여 찾아가지만 조학수 대감과 , 중전 계비만이 계속 방해를 하며 보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세자는 자신의 호위무사 무영에게 왕을 진찰한 의원을 찾아가 약방 일기를 훔쳐 오라고 명하게 되죠. 그리고 자신도 몰래 강녕전으로 숨어들었지만 거기서 좀비를 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도 자신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고 단서를 찾기 위해 왕을 치료했던 의원을 직접 찾아가려 합니다. (여기가 사건의 발단이 된 동래 의원!!)

이 타이밍에!! 궁 밖의 동래 한의원에서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동래 의원의 의녀 서비 (배두나)는 끝까지 의원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아픈 사람들을 도와주지만 식량부족으로 사람들이 회복되지 않아 계속 헛수고만 하고 있었는데요  , 거기서 의문의 남성 영신이 갑자기 사냥을 했다며 고기를 구해옵니다. 신난 의원의 환자와 의녀들은 국을 만들어서 오래간만에 고깃국을 만들어 먹었는데..... 국속에서 갑자기 손가락이 나오며 이것이 죽은 사람의 인육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기서 끝나면 좋겠지만 역병에 걸린 (좀비)의 시체였던 것이죠.....

그것을 먹은 사람들은 갑자기 전부 좀비로 변하면서 의원 안은 피바다가 됩니다.  세자 이창은 초토화 끝난 상태에서 동래 의원을 방문하게 되고 산더미의 시체를 보게 되죠  , 그걸,,,,,,한양으로 이송해버리고 밤이 되자 그 시체들은 다시 살아나 한양을 피바다로 만들게 되는데... 과연 이창은 좀비들을 막아내고 궁안의 음모를 막아낼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 킹덤이었습니다.


04.

시즌2 정보 & 감상평


기다리고 기다리던 킹던 시즌 2가 넷플릭스 인스타 그램에서 오픈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3월!!!!

시즌2에는 아래의 이야기를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라고 하네요 

안현 대감은 아군인가 적군인가?!
영신의 진짜 실체는 무엇인가?!
이창이 만들어갈 조선의 미래는?!

킹덤 시즌 2는 기존의 배우 주지훈, 배두나 , 류승룡 , 김성규 등등 시즌1에 출연했던 배우들과 전지현이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과연 그녀는 무슨 역할일지....ㄷㄷ

일단 이 작품은 기존 한국에서 만들어 냈던 좀비 영화보다 더 탄탄하고 재미있는 작품였습니다. 드라마 형식으로 차근차근 스토리를 구성해서 그런 걸까요... 한국판 좀비 영화들은 뭔가 어수선하고 억지가 많았다면 킹덤은 인물 간의 갈등, 드라마를 잘 표현해 집중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 정주행 2번 한....) 무엇보다 주지훈은 가벼울 땐 가볍지만 진지할 때 돌변하는 연기가 일품이죠! 오히려 배두나의 연기가 어색했다는 평가가 돌 정도였습니다. 살짝... 말투나... 연기가 어색한 느낌이 있긴 했습니다. ㅠ하지만 이 모습마저 보다 보면 ㅋ점점 빠져들고 적응되어 오히려 하나의 캐릭터가 완성된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ㅎㅎ 넷플릭스 가입하자마자 일찍이 봤던 작품이었는데 어느새 3월이 다가왔네요 ~! 다들 시즌2가 나오기 전 안보 신분이 있다면 꼭!!! 시즌1을 미리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