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영화리뷰

최신 추천 영화 백두산 " 백두산이 폭발하면 이런 위력이다 ?!!!"

by 푸른구미호 2020. 1. 15.
반응형


백두산

액션/드라마


01.

대 배우들이 만들어낸 

한국 재난영화 ~!!


 

감독 :이해준, 김병서
주연 :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수지
관람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28

대한민국 역사상 없을 줄 알았던 백두산의 폭발이 발생한다. 

갑작스러운 화산 폭발에 모든 것은 아비규환과 마비가 되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마지막 4차 대 폭발까지 백두산을 멈출 비밀 임무 작전을 완성해야 한다. 

전역을 앞둔 특전사 대위 조인창과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자원 리준평

과연 둘은 임무수행을 할수 있을지...

 


02.

줄거리

(스포 x)


어느 날 갑자기 백두산이 폭발하며 대한민국은 혼란 속에 빠지게 됩니다. 한 번의 화산 폭발이 아닌 4차까지 남아있는 폭발은 1차 폭발에만 7~8 진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까지 영향을 주고 도시가 쑥대 받이 되죠 , 지질 교수 의견에 따르면 남은 시간은 70여 시간이고 4차 대폭발을 막지 못하면 북한과 남한의 80% 이상이 전멸이 될 거라고 합니다. 이런 재난을 막기 위해 민정수석은 지질학가 강봉래와  4차 폭발만은 막기위해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4차 폭발이 일어나기 전 4차 마그마방의 분출 방향을 무력화시켜 진정시키는 작전인데 이 작전에 전역을 앞둔 ㅠㅠ 조인창(하정우)이 투입되게 됩니다. 부인은.... 만삭 출산 전이고... 위험한 일은 하지 않는다고 다짐했으나 군에서 조인창에게 부인을 안전한 곳으로 데려갈 테니 임무를 수행하라고 딜을 하게 되죠 ㅠ 미군 몰래 북한에서 우라늄을 훔치고 , 이중 스파이로 감옥에 있는 리준평(이병헌)을 빼내어 함께 탄광으로 가야 하는 상황... 침투도중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임무 총지휘관이 된 조인창은 어수룩하지만 끝까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과연 4차 대폭발을 막을 수 있을까요?!


 

03.

결말

※스포 포함


 

조인창은 임무수행 중 전투 특수부대가 전멸하면서 자신의 비전투부대를 이끌고 작전 총지휘관이 됩니다. 이중스파이였던 리준 평을 찾아 함께 이동하지만 리준평은 임무에는 관심이 없었고 핵폭탄과 인창을 중국에 넘겨 자신의 탈출을 꿈꾸고 있었죠 . 이 사실을 눈치챈 미군이 이들을 잡으러 오게 되고 함께 싸우고 도망치면서 둘은 조금씩 정이 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싸움을...엄청잘하는 리준평은 조인창을 거의 끌고 다니죠 ㅠㅠ ㅋㅋ 조인창은 끌려다니면서 계속 리준평을 설득합니다. 어차피 백두산이 터지면 도망가더라도 모두가 죽고 리준 평의 딸도 죽게 된다는 사실을 강조하죠...!!!

결국 설득당한 리준 평은 인창에게 우라늄을 가지고 갈수 있게하고 자신은 딸이 있는 보천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거기서 기다리고 있었던 미군과 중국?군이 대치하며 총싸움이 오가고 리준평은 배에 한 발을 맞게 되죠 (아직 죽진 않아요)

 

탄광으로 향하던 조인창은 미군과 중국군이 리준 평이 간 보천으로 간다는 소식을 듣고 구하러 가게 됩니다. 그리고 멋지게 세이브해서 구한 후 두 명은 9번탄광으로 향하게 되죠 . 가는길에 엄청난 대폭발장면들이 오고가고 난리가 납니다. ㄷㄷㄷ 도착한 9번탄광에서 내려가서 터트려야하는데 시간상 돌아올수 없음을 두명은 직감하게 되죠 그러다가 갑자기 리준 평은 자신의 딸을 부탁하고 홀로 내려가버리며 핵폭탄 폭발을 시켜 백두산의 4차 폭발을 막게 됩니다.

그리고 돌아온 평화..... 집으로 돌아온 조인창은 리준 평의 딸을 자신의 딸로 삼아 행복한 결말로 마무리가 됩니다.!


04.

비하인드 & 후기


백두산 정상

영화에 등장하는 유명한?! 백두산은 화산으로 서른 번이 넘는 분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기 946년에 밀레니엄 분화라고 하는 폭발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화 잔재, 가스가 25KM까지 치솟고 , 100KM가 넘는 분출물이 수십 미터 두께로 쌓였다고 하니..... 엄청난 화산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네요 

백두산 꼭대기에 넌 천지 칼데라라는 호수가 있는데요 약 20억 톤의 물이 있다고 합니다. 그 호수 10KM 밑에는 마그마 방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폭발 지수 7로 폭발한다면 그 속에 있는 화쇄류(용암?) 같은 것이 최대 23.4KM까지 퍼져나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더욱 위험한 건 화 잔재인데요 폭발 후 남한까지 화산재가 충분히 도달한다고 합니다.!!ㅠ 우선 시야 확보가 불가능하고 인체로 들어가면 규폐증이나 호흡기 질환으로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영화는 영화로 끝나으면 좋겠네요...ㄷㄷ;

영화의 CG 퀄리티는 외국 영화 못지않게 잘 표현되었습니다. 1000만은 아쉽게 힘들지 않을까 하네요 ㅠ 처음 백두산이 폭발하여 지진으로 인한 대한민국의 피해를 재연한 장면들이 나오는데 예상했던 거보다 리얼하게 표현해서 놀랬습니다. 무엇보다 소재가 실제로 일어날 수도 있을법한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작전은 제외 ㅎㅎ) 좀 더 몰입하면서 보지 않았나 싶네요. 그리고 영화 중간중간에 나오는 드립, 코믹 요소들이 저한테는 맞았던 걸까요 ㅋㅋ 피식거리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전체적으로는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하지만!!!! 좋은 점만 있을 수는 없겠죠 , 다만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한다면 시기에 맞지 않게 영화가 등장해서 인지 ㅠ 썩.... 전체적인 스토리는 아쉬웠네요 굳이 ,,,,미국군은 악역을 해야 했나 싶고,,,, 북한군은 우호적인데 ,,,,,대한민국 군인보다 뛰어나고 멋있고?? ㅠ이런 부분 들을 지울 수는 없었네요 하지만 무슨 영화든!!! 영화는 영화로만 이해하고 보는 것이 좋은 만큼 전체적인 내용/영상 부분을 한국판 재난영화 중에서는 볼만하지 않았나 합니다.!!! #쿠키영상 1개 존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