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추천 영화

넷플릭스 영화 <머더 미스터리> 흥행기록 / 리뷰 / 줄거리 /결말

by 푸른구미호 2020. 3. 8.
반응형


머더 미스터리

코미디 , 추리 , 미스터리


01.

코미디 추리극!

기록을 뛰어넘다 


감독 : 카일 뉴어첵
주연 : 제니퍼 애니스턴 , 애덤 샌들러 , 루크 에번스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 97

 어쩐지... 출발이 좋았다... 하지만 곧 사건을 벌어지는데 

15년 만에 처음으로 떠난 신혼여행에서 살인 사건이 벌어지게 되고 

닉과 오드리는 범인으로 오해를 받게 되는데...

범인을 찾고 누명을 벗어라 그들의 모험이 시작된다.


02.

배우

제니퍼 애니스턴


 

애니스톤은 미국 배우로서 기본적인 얼굴형과 티부로 동안으로 소문난 배우입니다. 그녀는 1990년 초에 배우 활동을 시작을 했으나 그렇다 할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94<프렌즈>를 출연하며 대스타 반열로 오르게 되죠 , 그 작품으로 그녀는 에이미상 ,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많은 상을 받게 되며 최고의 스타로 인정받습니다. 그후로 로맨틱 코미디 작품에 자주 등장하며 자신의 연기력과 준수한 흥행력을 선보입니다. 2000년에는 브래드 피트와 결혼하여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으나 05년 이혼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혼 후 많은…? 연하남들을 만나며 더 잘살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는데요 ㅎㅎㅎ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애니스톤 , 앞으로더 좋은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03.

줄거리

※스포 / 결말


올해 15년차 부부 미용사 오드리와 뉴욕경찰 닉 , 결혼 후 첫 해외여행을 가는 날이었는데요  하지만 ㅠ 남편은 쪽팔리게 ㅠㅠ 자꾸 좌석 업그레이드를 해달라고 합니다. ㅎㅎ 곳곳에서 … 펼쳐지는 남편의 궁상…..ㅜㅜㅜ

어느새 비행기는 이륙해서 비행 중인데 엄청난 남편의 코골이가 습격을 합니다. 괴로워하던 오드리는 남편의 코골이를 피해 이코노미석을 탈출하죠 , 거기서 멋진 남성을 한 명 만나 수다를 떨게 됩니다.

그때 때마침 등장한 닉, 부자와 함께 있는 아내를 발견하고 인사를 합니다. 부자는 찰스 캐번 디시라는 귀족였죠, 그들과의 대화가 재미있었던 그는 이번 주말 요트에서 하는 가족행사에 초대하겠다고 합니다. 오드리는 가고 싶었으나 닉이 시샘을 하며 거절하지만 비행기를 내려 자신들이 타야 할 지옥행 버스를 보고 파티에 가겠다며 마음을 바꿉니다.

행사 내용은 아빠뻘인 억만장자와 결혼을 앞둔 어린 신부의 축하 행사였는데요 , 그곳에는 티비에서 보던 유명한 배우, 카레이서 , 중동 부자 등등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지인과 가족들이 속속들이 모이게 됩니다.

왼쪽부터 신부 수지 / 대령 / 찰스 / 비크람 / 그레이스 / 후안 
수지와 억만장자 퀸스

그리고 등장한 주인공 ….. 무언가 결심한 듯 엄청난 발표를 하는데요 바로 새로 쓴 유언장을 발표합니다. 내용은 전 재산을 새신부 수지에게 상속한다는 말 ….!! 가족 모두가 충격에 술렁이는 유언장에 사인을 하려고 하죠 ,,, 효력이 발생하려는 그 순간!!!정전이 되며 총소리가 납니다. 그리고는 불이 다시 들어왔는데 억만장자 퀸스가 칼에 찔려 죽는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하죠.

의심 받는 부부

파티가 살인 현장으로 바뀌고 곧바로 신고하게 됩니다. 사건현장으로 파견된 수사관은 한 명씩 불러 심문하기 시작하고 그들은 각자의 알리바이를 주장하기 시작합니다. 평소와 다른 것을 말하라고 하자 모두가 미국인 부부가 의심스럽다고 하죠

오드리 부부는 점점 의심을 받게 되고 어쩔 수 없이 살인사건을 추리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중 그들에게 의문의 편지가 도착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사건 현장에 있었던 대령의 경호원 세르게이가 부부에게 보낸 것이죠 그는 몰래 부부를 불러 퀸스의 절친인 대령의 비밀에 대해 알려줍니다. 옛날 대량의 약혼녀가 있었는데 퀸스가 뺏어 갔던 것 …. (대령이 범인이라고 주장하는 것이죠 원한으로 인한!!!) 갑자기 찾아온 괴한에 의해 경호원이 죽게 됩니다. ㄷㄷ

진범 괴한

그리고는 난데없는 추격전 …!!!그리고 곧 젊은 신부 수지도 가면을 쓴 괴한한테 죽게 되죠

오드리 부부는 수지를 죽이고 도망치는 범인에게 접시를 던져 이마에 상처를 내게 됩니다. 그 단서로 사라와 찰스가 범인이라고 예상하지만 범인이 사라와 찰스마저 다 죽여 버리죠 ㅠㅠ  형사는 주구장창..... 이들 부부가 범인이라며 쫓아다닙니다.

스포 주의 

결국 남은 사람은 대령 , 영화배우 , 후안 (카레이서) , 비크람 뿐 이들은 한자리에 모이게 됩니다.

닉과 오드리는 그곳에서 그레이스가 갑작스럽게 머리와 모자를 쓴 것을 의심하고 벗겨 접시에 맞은 상처를 발견하게 됩니다. ~!! 범인은 그레이스였던 것 , 그녀는 태어날 때 아들이 아니라는 이유로 버려졌던 딸이었죠  하지만 범인은 그뿐만 아녔습니다.영어를 못 알아들었던 후안이  닉과 오드리의 말을 알아들으며 또 다른 범인이라는 것이 들통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카레이싱 선수와의 오드리 부부의 차량 추격전이 시작되고 결국 그를 잡는 데 성공합니다.  형사는 오드리 부부에게 감사의 선물로 기차표를 선물하였고 그 기차는 오리엔탈 특급열차임을 보여주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04.

시리즈 비하인드 & 감상평


영화 < 머더 미스터리 >는 19년 넷플릭스 자체 코미디 물 중에 올해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은 받은 작품 중 하나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공개 3일 만에 3천만 명이 시청하며 개봉 첫 주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는데요 ,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멕시코,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등 9개국에서 1위를 차지를 하며 기묘한 이야기를 제치고 머더 미스터리가 1위로 랭크되었다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해외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이었네요 ㅎㅎ

 하지만 머더 미스터리 국내의 반응은 그렇게 크게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서로 다른 나라 문화에서 발생하는 유머에 대해 차이가 있지 않았나 하네요 , 그리고 아담 샌들러의 특유의 궁상맞고…. 살짝 저질스러운 개그가 국내 팬들에게는 큰 빅재미로 다가오지 못했다는 생각 들었습니다. 저도 실제 볼볼 때 빵빵 터지거나 그런 정도는 아니었고 피식피식 하며 그냥 무난한 킬링타임용 정도로 생각되었네요 , 그리고 영화의 전체적인 흐름으로 봤을 땐 이영화는 추리 영화가 아닌 단지 코미디 영 영화라 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무시무시한 살인 순간마저 특유의 유머로 웃어넘기는 장면들이 등장하며 진지한 분위기기 속에서 추리한다는 느낌은 1… 도 받을 수 없었네요 하지만 그만큼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될 수 있겠죠??아무래도 스릴러나 범죄물을 보고 싶지만 잔인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볼 수 있는 코믹 추리극이 아닐까 합니다. ~! 넷플릭스 수치가 말해주듯이 그래도 볼만한 코미디 영화 <머더 미스터리> 보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