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 코브라 카이 > 줄거리 / 논란 정리 (전범기 ) / 솔직 리뷰 / 향수병을 일으키는 드라마

by 푸른구미호 2020. 9. 9.
반응형


코브라 카이

액션, 어드벤쳐


01.

그대로 다시 돌아온

베스트 키드


감독 : 크리스토퍼 놀란
주연 : 존 데이비드 워싱턴, 로버트 패틴슨, 엘리자베스 데비키
관람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50분

03.

줄거리


◆ 돌아온 베스트 키드

 

로렌스와 미겔

 

가라테 대회에서 패배한 주인공 로렌스는 어려운 인생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미겔 디아즈를 구해주게 되는데요 , 그러한 모습에 반한 미겔은 가라테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일을 계기로 주인공은 자신의 가라테 도장 " 코브라 카이" 를 재건하게 되고 도장에서 매일 수련을 하던 미겔은 자신을 괴롭히는 양아치에게 복수를 하게 됩니다. 

 

 

 

 

그때 양아치를 때려주는 영상이 인터넷에 퍼지게되고 도장에 사람이 늘어나게 되죠 ㅎㅎ 그러면서 자신이 짝사랑하던 사만다와 사귀게 되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도장에 다닐수록 공격성이 강해지게 되었고 상대방의 약점을 공격하는 비겁한 수를쓰며 대회에서 우승하게 됩니다. 주인공은 계속 이럴수는 없겠다고 생각하며 코브라 카이를 바꿀마음을 먹게 되는데 ...

 


04.

논란


 인버전의 이해

 

코브라 카이는 옛날 베스트 키즈라는 학교 폭력에 시달리는 루저 남자 아이가 가라테 고수 가름침을 통하여 성장하는 영화를 원작의 후속편으로 제작 된것인데요 , 이번에 등장한 코브라 카이는 스핀오프격의 드라마로 , 악역이였던 조니 로렌스를 주인공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포인트는 35년이나 지난 현시점에서 그때의 배우들을 모아 촬영을 했다는 것인데요 다 모인것도 정말 신기하네요 

 

그리고 국내에서 < 코브라 카이 > 는 논란이 된적이 있었는데요 , 바로 문제의 장면 

 

 

머리에 두르고 있는 띠가 욱일기를 연상하게 해서 넷플릭스에도 항의하는 사태가 발생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머리티의 모양은 

 

꽃 모양으로 밝혀 졌는데요 하지만 논란은 쉽게 사그라 들지 않아 아직까지도 논란이 일고 있다고 하네요 

오해의 소지가 있는만큼 뭔가 국내 팬들을 위해 해명이라도 해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05.

끝으로...


■ 따분하다 심심하다면 봐도 좋은 드라마 

 

80년대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액션 미드 였습니다. 스토리는 굉장히 단순하지만 왠지 보고있으면 용기를 얻는? 그런 내용이라서 그런지 재미 있었습니다.  그리고 장면 중간중간 옛날의 모습들을 재현하고 담아 내기 위한 노력도 보였던것도 한몫했죠 ㅎㅎㅎ 현재 시즌 2까지 나왔는데 시즌3은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 확정을 했다고 합니다. 사실 시즌 1,2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해서만 볼수 있었다고 하네요 ㅎㅎ 액션 장르를 좋아하시거나 레트로풍을 느껴보고싶은 분이라면 반가워할수 있는 작품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