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넷플릭스 최신 공포 드라마 < 도시괴담 > 국내반응/ 줄거리 / 솔직리뷰

by 푸른구미호 2020. 8. 28.
반응형


도시 괴담

공포 , 드라마


01.

누구나 하나쯤은 

알고 있는 도시의 괴담


감독 : 홍원기
주연 : 설아, 이현주, 송채윤, 한가림 , 심소영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 8분~15분 (회당)

02.

국내 반응


1.  바쁜 현대 사회에 알맞는 공포 드라마 러닝타임
2. 반가운 이야기가 많아 재미있다 
1. 이미 예상 가능한 결말 스토리로 재미 반감
2. 한국식의 식상한 공포 드라마 

03.

줄거리


◆ 익숙한 공포 이야기? 

 

도시에 사는가? 그렇다면 도시괴담 하나 정도는 들어봤을 터. 평범한 일상에서 뭔가를 봤다는 이야기. 하지만 누구도 직접 본 적은 없다. 목격했다면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닐지니. 볼 수 없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기회, 지금뿐이다.

 

대표적인 1화 스토리만 간략하게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한편당 러닝타임이 상당히 짧아요 ㅎㅎ

 

[1화 - 틈 ]

 

우리 고전 공포 이야기중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법한 콩콩 귀신의 스토리입니다.  한 학생이 자신의 성적을 비관하여 옥상에서 자살을 하게 되는데 그 속에는 사연이 숨어 있었죠 , 자신을 그렇게 자살까지 몰아넣은 사람들 자살할 때 떨어진 모습을 그대로 콩콩 거꾸로 뛰어다니며 펼쳐지는 공포 스토리입니다. 

 


04.

솔직 후기


◆ 현대인에게 알맞는 공포 러닝타임


보통 신작 공포물이 나오면 1시간~2시간은 기본이거나 , 시리즈로 나온 드라마는 더욱 심한게 현실입니다ㅎㅎ 기존에 있는 공포물을 찾다가도 시즌 3...시즌5 이런 것을 보면 볼지 말지 망설여지는 게 사실이죠ㅠㅠ 이번에 나온 < 도시 괴담 >은 그런 단점을 깨고 단편 드라마로 나왔습닏^^ 아무래도 현대 사회인들에게는 알맞은 형식의 드라마가 아닐까 합니다. 내용도 어릴 때 공포이야기 책? 같은 곳에서 접했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오히려? 반가웠기도 했네요 ㅎㅎㅎ 도시에 떠도는 괴담이다 보니 아는 내용도 있고 모르는 내용들도 있어 식상할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많은 호응을 얻는 것으로 평가를받고 있는데요  공포를 좋아하는데 시간이 부족했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니수가 없네요 ^^ 가볍게 한편씩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