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영화리뷰

최신영화 겨울왕국2 줄거리/숨겨진 비하인드/쿠키영상 ~!!!

by 푸른구미호 2020. 1. 25.
반응형


겨울왕국 2

애니메이션 , 모험

쿠키영상 1 존재합니다 ~!!


01.

5년 만에

또 다른 열풍..?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주연 : 크리스티 벨(안나), 이디나 멘젤(엘사)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 103

 

#내 마법의 힘은 어디서 왔을까?
#
나를 부르는 저 목소리는 누구지?

 

어느 날부턴가 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이 위협이 과거 아렌델 왕국의 비밀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02.

배우

이디나 멘젤 (엘사)


 

이디나 멘젤은 71년생으로 미국 배우이자 가수입니다. ~! 

95년 뮤지컬을 시작으로 97년에는 앨범을 내며 가수로 데뷔하였으며 

뮤지컬 (위키드)로 토니상 뮤지컬 여우주연상을 받은 실력파 배우&가수라는 점!

(저도 노래를 너무 잘해서 가수만 하시는 줄 알았네요 )

목을 쥐어짜는 벨팅 창법으로 유명한 멘젤은

처음 겨울왕국 1이 개봉하고 let it go 가 라이브로 실제 가능한 가수가 있는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될 때쯤 

14 86회 아카데미 시상식 축하공연에서 라이브를 불렀었는데요 

하지만 ㅠ 부르는 속도가 평소에 1.5배였고 창법 역시 불안한 상태라 라이브 논란이 있었죠 

(오랜만의 대형 무대의 긴장감과 기존 천식이 좀 있었다고 하네요 )

하지만 워낙 실력파 가수이기에 다른 공연 및 영상에서는 시원시원하게 뽑아내는 

let it go  가창력 논란을 잠재우기도 했습니다.

이번 2에서도 엘사의 노래가 기대되네요!!


03.

 줄거리!!! (스포 x)

스포는 04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  ~!
모든이가
평화로운 성안에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과거 회상 장면에 마법의 숲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며 과거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저주에 관련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당시 아렌델 국왕 엘사의 할아버지는 마법의 숲에 살고 있는 부족에게 댐을 선물했지만 갑자기 부족 배신하며 아렌달을 공격함으로 싸움이 시작되었죠, 그러자 그것을 지켜보고 있던 숲을 지키는 정령이 화가 나 양쪽 모두를 공격하고 없어지지 않는 안개 저주를 걸어 그곳을 이제는 들어갈 수도 나갈 수도 없는 곳으로 만들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마법의 숲이 생겨난? 이유와 ~ 전설 같은 이야기로 앞으로 일어날 사건을 암시합니다.

당시 지금 엘사의 아버지는 어렸고 그 전쟁에 휘말려서 위험할뻔했지만 얼굴을 모르는 누군가의 도움으로 무사히 왕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유일한 생존자였던 아버지는 할아버지를 대신해 아렌델의 왕이 되죠  
마법의 숲의 비밀이 나온 이유는 바로!!! 엘사가 밤마다 자꾸 이상한 노랫소리를 듣게 되면서 인데요 , 이것이 마법에 숲에서 자꾸 들리지만 이소리는 엘사에게만 들려서 더욱 문제였습니다 ㅠ   
그러던중
갑작스러운 아렌델에 갑작스러운 재난이 발생하게 되고 , 현장에 트롤들이 나타나 이 사태는 과거의 "마법의 숲 "일과 연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엘사는 갑작스러운 재난과 소리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하여 마법의 숲으로 안나 , 올라프 , 크리스토프, 스벤과 함께 떠나게 됩니다과연 이 엘사에게만 들리는 소리의 정체는 무엇이며 마법의 숲의 저주를 풀고 아렌델 왕국을 구할 수 있을까요 겨울왕국 2 였습니다.  

 


04.

간단 핵심 정리 (스포 주의~! )


                                                      엘사는 다섯 정령 중 한 명이었다!!
                                              올라프는 소멸되었다가 다시 물의 기억으로 돌아온다!!
                                          안나는 언니를 대신하여 아렌델 왕국의 여왕이 된다!! 
                                                    할아버지가 나쁜 놈이었다 ㅠㅠ!! 배신자한 주범!~!!

05.

비하인드


 

1. 겨울왕국 제작기간은 4년이다. (스토리상으로는 3년 뒤라고 합니다)
2.
안나의 의상은 122번의 시행착오로 탄생되었다

3. 엘사의 마법 동작은 현대무용을 접목시켜 탄생했다.

4. 불의 정령인 브루니는 도롱뇽이다
5.
이번 2에 엘사는 맨발이다. 발 모양에 상당한 정성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6.
나무부터 나뭇잎까지 표현하기 위해 식물학자까지 동원되었다.

 

2013년 개봉 당시 한국에서 첫 애니메이션 천만 기록을 만들어 내며 " 렛 잇고" 열풍을 일으켰던 겨울왕국은 겨울 왕국 2 귀환에 많은 기대와 우려가 있었는데요 개봉 첫 토요일 166만 명이 넘는 관격을 모으며 일일 최다 관객의 기록을 돌파!!! 나흘 만에 400을 돌파했다고 하네요...ㄷㄷㄷ이미 초반의 기록이 인기를 입증해주듯이 당분간 겨울왕국의 흥행은 계속될 거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제일 기대했던 것은 바로 ost입니다. 아무래도 1편에 ost가 히트를 치면서 영화의 인기를 더욱 높였던 게 기억이 나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기대에 못지않은 아름답고 멋진 ost가 있으며 영화를 보고 나올 때쯤이면 자신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니 다시 한번 대작 탄생이 기대가 됩니다.!!!남녀노소 나이 불문!!!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힐링할 수 있는 겨울왕국꿀잼 강추드립니다.!!!

 

반응형